대학캠퍼스 유치 특위 2일‘대학캠퍼스 유치 실행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참석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일 시청 집현실에서 개최된 ‘세종시 대학캠퍼스 유치 실행계획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에서 "실효성 있는 대학유치 전략 마련"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일 시청 집현실에서 개최된 ‘세종시 대학캠퍼스 유치 실행계획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에서 "실효성 있는 대학유치 전략 마련"을 주문했다.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이하 대학유치특위)는 이번 연구용역을 성사시키기 위해 세종시 차원에서 대학 유치에 대한 비전과 로드맵을 마련하고 있다.

특위는 대학을 유치하는 데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왔다.

대학유치특위는 연구 용역 수행 기한인 오는 9월 13일까지 ▲대학 건립 및 이전 추진 대내‧외 분석 ▲대학유치(설립) 실효적 전략 제시 ▲특성화 대학 조성 방안 ▲행‧재정적 지원 및 재원 마련 방안 등 다각적인 연구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병헌 위원장은 “세종시 대학유치 실행 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실 있는 연구용역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통해 대학 관계자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학특위 위원들과도 지속적인 논의의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