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위령제에서, 2년차에 접어든 유해발굴사업 속도감 있게 진행 강조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22일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전 산내 곤룡골 희생자 유해발굴 현장에서 진행된 위령제에 참석해 헌화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22일 오전 산내 곤룡골 희생자 유해발굴 현장을 방문했다.

허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2년 차에 접어든 산내 곤룡골 희생자 유해 발굴사업과 설계 중인 평화공원 조성에 적극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곤룡골 유해발굴사업은 지난해부터 시작해 오는 2022년 6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그동안 234구를 발굴해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세종 추모의 집에 안치했다.

올해의 유해발굴 계획은 2년 차로 오는 11월까지 예정되며, 시굴조사 8434㎡, 정밀조사 1000㎡를 발굴하게 된다.

전미경 대전산내사건희생자 유족회장은 유해발굴에 앞서 희생자들을 추모하고자 위령제를 진행했다.

이번 위령제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전미경 대전산내사건희생자 유족회 회장, 황인호 동구청장, 박민자 동구의회의장과 함께 김선종 행정안전부 이행송무관리과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곤룡골을 찾아 위령제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은 “역사적, 실체적 진실이 밝혀지고 가족의 명예와 한이 회복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시도 조속한 유해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유해발굴 추모관 건립에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해발굴사업과 함께 추진 중인 평화공원 조성사업은 지난해 국제설계공모를 거쳐 현재 설계용역 중이며, 유해발굴이 완료되는 오는 2022년 7월에 착공해 2024년 12월까지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