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랩허브’공모 선정을 위한 추진단 본격 가동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20일 대전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명수 과학부시장 주재로 바이오 창업지원기관인 ‘K-바이오 랩허브’유치를 위한 추진기획단 회의를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대전시는 20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명수 과학부시장 주재로 바이오 창업지원기관인‘K-바이오 랩허브’유치를 위한 추진기획단 회의를 개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후보지 선정 공모에 대한 적극 대응에 나섰다.

기획단에는 바이오기업과 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 종합병원과 함께 투자회사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K-바이오 랩허브’ 공모의 주요 내용과 대전시의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전략과 기관별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지난 12일 중소벤처기업부가 공고한‘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은 치료제, 백신 등 신약 개발 창업기업 육성을 목표로 국비 2500억 원을 투입, 기업 입주공간 및 연구개발용 시설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은 다음 주 유치의향서 접수를 시작으로 오는 6월 14일까지 사업계획서 접수, 서류현장평가 및 발표평가를 거쳐 6월 말에서 7월 초에 후보지를 확정하고 다음해 상반기에 예비타당성조사를 마친 후 오는 2023년부터 관련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입지 적합성과 환경성, 경제성, 주민 수용성 등 후보지 선정을 위한 핵심 요건에 대해 논의했으며 대응전략 마련을 위해 긴밀히 협조해나갈 것을 합의했다.

추진기획단은 다음 주에 있을 중기부 사업설명회 후 다음 달 초 2차 회의를 개최해 사업계획안을 최종확정할 예정이다.

김명수 과학부시장은 “대전의 기업ㆍ대학ㆍ연구기관ㆍ병원 등 관계기관의 핵심역량과 국내 유수의 투자기관 등이 결집한 본 추진기획단을 주축으로 이번 공모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도 바이오 창업의 성공을 담보할 수 있는 지역이 어디인지 현명하게 판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