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 도시락 지원 실시
읍면지역 학생들을 위해 엄마들이 직접 나서 영양식 도시락 후원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엄마손 봉사단원들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전달할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엄마손 봉사단과 함께 오는 12월까지 읍면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락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도시락 지원 사업은 결식이 우려되는 읍면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양질의 도시락 제공을 통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의 북부학교지원센터와 엄마손 봉사단은 교육복지 대상자 선정협의회를 통해 선정된 30여 명의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월 2회(둘째, 넷째 주 금요일) 도시락을 지원한다.

북부학교지원센터는 즉석 밥, 조미 김, 참치 캔, 컵라면 등을 지원하고, 엄마손 봉사단은 영양식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과일과 함께 도시락을 구성한다.

북부학교지원센터는 봉사단으로부터 당일 만들어진 따뜻한 도시락을 전달받아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각 가정에 제공한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학생들이 결식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원활한 영양 공급을 통해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학교뿐만이 아니라 지역 마을이 모두 함께 아이들을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 안정망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