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업단지에서 펼쳐지는 대지예술의 향연

【제천=코리아플러스방송】 이무복 강경화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의림지와 도심을 잇는 에코브릿지(전망대형 육교)아래 오색벼로 수놓은 아름다운 논그림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천시)

【제천=코리아플러스방송】 이무복 강경화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의림지와 도심을 잇는 에코브릿지(전망대형 육교)아래 오색벼로 수놓은 아름다운 논그림을 선보였다.

지난 5월 23일 모산동 317번지 일원에 4480㎡ 규모로 조성된 팜아트는 제천홍보를 기본으로 하여 아이들도 좋아하고 가족단위로 찾을 수 있도록 친근하고 직관적인 이미지로 기획되어,

신축년을 맞아 농경문화의 상징인 ‘소’를 주제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격려의 응원 문구를 담고 있으며, 금 번 개통된 에코브릿지 전망대에서 벼가 익어감에 따라 친환경농업단지에서 펼쳐지는 신비로운 대지예술의 향연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시가 조성한 팜아트 맞은 편에는 OB맥주와의 협업으로 OB맥주가 자사 제품인 ‘한맥(HANMAC)’을 활용해 대형 팜아트를 조성했다.

OB맥주의 전국적인 팜아트 광고로 ‘제천’ 지명과 함께 ‘에코브릿지’, ‘의림지뜰 친환경농업단지’도 직접적인 전국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에코브릿지의 이점을 살려 농업․농촌의 아름다움과 관광을 연계한 관광농업을 실현하고자 색깔벼를 활용한 팜아트를 조성 하였다”며,“기업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전국적으로 제천을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