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샷(loonshot)이라는 사람 때문에 세상은 영원하다.

훈민정음은 세계최고의 과학적 언어다.
훈민정음은 세계최고의 과학적 언어다.

【계석일 칼럼】 곧 코로나19바이러스 약품이 출시된다. 세상에 보이는 모든 것들은 누군가의 생각과 몰입과 집중에 의한 소산물이다. 과학자들은 인간의 편리함을 추구하기 위하여 허구한 미치광이 생각이라도 중요한 콘텐츠로 삼아 사색하면서 무엇인가를 발견하려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노력한다. 

필자는 우리들이 생각하는 모든 것들은 다 이루어진다고 단언 한다. 수많은 설화가운데 달 토기가 달에서 떡방아 찧는 상상이 유인 달 탐사선을 2024년도에 NASA에서 현실화 될듯합니다. 역발상에 근거를 둔 집념의 과학자들이 요술 같은 핸드폰을 개발하고 생명공학의 근간이 되는 로봇수술에 인공지능 빅 데이터를 접목시켜 인간들이 하는 것보다 더 세밀한 부분까지 해결하니 사뭇 무서운 세상이 펼쳐질까 두렵기도 하다. 사람 사는 사회는 문제를 제기하면 반대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끈임 없이 고민하며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그런 사람들 때문에 행복을 추구하며 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공과대학에 공상 과학과 라는 학과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생각한 것은 모두 이루어진다는 생각에서이다.

그런데 세상에는 불가사의 한 것들이 부지기수다. 한글 창시자 세종대왕, 명란 해전의 장수 이순신장군,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중국의 만리장성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등 수많은 것들이 있지만 국민들이 안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SBS의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란 프로그램이 있는데 모두 인간의 도전과 집중과 몰입의 결과물이라 생각 된다. 생각하고 집중하고 몰입해서 이룬 기적들이라면 4차 산업혁명의 대표가 되는 사물인터넷 자율 주행차 드론 3D프린팅 가상증강현실... 생각만 해도 으시시한 것들이다. 자신에게 주어진 새로운 것을 창안하기 위해 먼저 룬샷(loonshot)이 되어라..룬샷이란 미치광이를 뜻한다. 집중하여 콘텐츠를 고안해 내라. 테마가 떠오르면 다양한 사물을 머리 속에 그리면서 생각에 잠겨라. 그리고 난후 인터넷을 검색한 후 다양한 스토리를 머리에서 고안해 내라.

집념이 기적을 낳고 기적이 거장을 낳고 거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즐거움과 행복을 가져다준다.세상 사람들을 놀라게 한 수많은 작품들은 대부분 몰입하고 집중해서 얻은 소산물들이다.그래서 그분들을 명장이라고도 칭 한다. 가슴을 울리는 타이타닉의 영화나 정명훈 지휘자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음악작품 그리고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피아노 연주곡은 생각에서 집중과 몰입으로 탄생된 또 다른 기적들이다. 지금 당신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미소를 띠고 있다면 당신은 무엇인가에 집중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지구 어느 한편에서는 밤을 새우며 코로나19치료제 약물을 개발하기 위하여 마지막 혼신을 다하여 몰입하는 미치광이 과학자들 있다고 생각 하니 나도 그런 사람처럼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섭니다.

콜럼버스의 아메리카대륙발견이나 달 탐사선을 비롯해 군사 무기로 사용되던 미사일의 발달이 우주관광이란 우주여행이 현실화 되고 있으니 인간의 집념과 노력의 한계는 무한한 것이다.

 

키워드
## 집중 # 몰입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