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수도 계룡시=코리아플러스방송】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계룡시는 지난 18일 시장 집무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과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계룡시)

【국방수도 계룡시=코리아플러스방송】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계룡시는 지난 18일 시장 집무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과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계룡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 훈련 교육을 통해 구직에 필요한 역량과 자격 능력 배양과 함께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군사도시인 계룡시의 특성을 살린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협약식은 최홍묵 시장과 안성호 충남인력개발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계룡시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 교육 훈련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와 자문 ▴교육생 취업 연계와 사후관리 등 계룡시민을 위한 직업교육 및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등에 대한 협력을 진행해 나갈 것 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충남인력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이 필요로 하는 직업교육, 일자리 연계와 사후관리 등 일자리 제공과 창출을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에서는 보다 많은 사람이 맞춤형 직업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홍보와 행·재정적 지원 등을 계획한 만큼 맞춤형 일자리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계룡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실직하거나 폐업한 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및 충청남도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전체 사업비의 90%에 달하는 금액을 중앙정부로부터 보조를 받아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마련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