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정책토론회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8월 26일(목) 14시 30분부터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통해 새로운 미래교육을 준비한다’ 를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사업 의의와 추진 내용을 살펴보고, 학교 공간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 대해 학교 공간 전문가와 교원, 학부모가 참여하여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발표와 토론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를 이야기한다’와 ‘새로운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학교 공간 구성에 대하여’ 의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를 이야기한다’ 세션에서는, 학교 공간에 대한 변화 경향과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의 핵심 내용에 대해 살펴본다.

고인룡 공주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문가와 학부모의 시선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새로운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학교 공간 구성에 대하여’ 세션에서는, 전문가와 교원,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 공간 및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함께 풀어나간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토론회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을 정확하게 안내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학교가 원하는 교육환경 조성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노후 시설을 개선하여 안전하고 쾌적하며 동시에 미래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