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48아트스퀘어에서 기초교육과 우수 사례 발표

영주시,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최식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영주시,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최식 (사진=영주시)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경북 영주시는 1일 148아트스퀘어에서 풀뿌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영주시주민자치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 주민자치 담당직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관련 기초교육 강의, 주민자치 우수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제 비치,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는 시간별로 50명 미만으로 제한해 오전 동 지역, 오후 읍면지역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날 ‘주민자치의 이해’를 주제로 이창용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 상임대표의 ‘지방분권과 주민자치 그리고 읍면동 자치’ 강의는 올바른 주민자치위원상을 정립하고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장진수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이 높아져야 한다”며, “향후 있을 심화교육까지 무사히 마쳐 한분도 빠짐없이 수료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 주민자치위원회는 19개 읍면동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센터 운영, 지역행사 추진, 주민 자치활동 참여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