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휘 충남도의원, 목재 자급률 제고·충남개발공사 목조주택 확대 등 도정질문

【충남=코리아프러스】 길기배 강경화 기자 =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천안4·더불어민주당)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충남도의 기구 및 정원 관리 방안과 더불어 탄소중립에 맞는 조림정책 및 개선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의회)

【충남=코리아프러스】 길기배 강경화 기자 = 충남도의 조직 구성을 분석한 결과, 4급과 5급에는 직렬상 전산 관련 명칭이 없다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충남도의회의 지적이다.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천안4·더불어민주당)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충남도의 기구 및 정원 관리 방안과 더불어 탄소중립에 맞는 조림정책 및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2일 열린 제331회 임시회 2차 본회의 도정 및 교육행정질문에서 “4차산업혁명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소프트웨어 인력이 필요하며, 관련 정책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충남도의 조직 구성을 분석한 결과, 4급과 5급에는 직렬상 전산 관련 명칭이 없다”며 “전문분야를 전공하고 경험한 사람들이 타 직렬에 비해 이해도가 높은 만큼, 인사 시 이러한 부분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한 탄소중립을 위한 산림정책 전환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충남도 전체 면적의 절반을 차지하는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정책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목재 활용도를 높이면 100년 가까이 탄소를 저장할 수 있고, 목조 건축물은 도심 속에 작은 숲을 조성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충남개발공사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을 단계적으로 목조주택으로 특화시킬 수 있도록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이 의원은 또 “우리나라의 목재 자급률은 15%에 불과한 상황으로 수입 목재를 쓴다는 것은 외국에서 흡수한 탄소를 수입해서 우리나라에 저장하는 꼴”이라며 “목재 자급률을 높이고, 숲을 경영하는데 훼손을 줄이며, 목재를 벌채하기 위해서는 임도(林道)가 중요한 만큼,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