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코리아플러스】 김도은 기자 = wee센터에서 논산 지역 학생들의 심리안정과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토닥토닥 위(Wee)로 투어의 안내문이다.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코리아플러스】 김도은 기자 =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Wee센터에서 6일부터 30일까지 2학기 상담(생명존중)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학기를 맞이해 상담을 통한 학생심리안정 및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며,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와 Wee센터 블로그를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로 구성됐다.

상담서비스는 심리검사, 부모교육 토크콘서트, 생명존중 및 정서안정을 위한 집단상담 등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이벤트는 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Wee센터 관련 퀴즈 풀기, 각자의 힐링공간 소개하기, 사람들과 상담경험 나누기로 구성됐다. 온라인 상담주간 세부 운영 내용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Wee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e센터는 럭키박스, 와플메이커 등 다양한 상품 제공하고 논산시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현수막, 리플릿 배부 등의 홍보를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진구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이 코로나19 상황 속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를 통해 관내 위기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학교에 전문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