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드라이브스루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충주시, 드라이브스루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 윤용철 기자(dhdkdn@hanmail.net)
  • 승인 2021.09.0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주차장 내 -

(농정과 유통팀장 김형석, 850-5720)
【충주=코리아플러스】 윤용철 기자 = 홍보포스터
【충주=코리아플러스】 윤용철 기자 = 홍보포스터

【충주=코리아플러스】 윤용철 기자 =충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드라이브스루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충주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우수한 충주의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소비자가 차량에 탑승한 채로 상품을 선택하면 트렁크에 실어주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방식으로 진행해 행사장에서의 접촉을 최대한 줄일 계획이다.

충주세계무술공원 주차장에 마련된 드라이브스루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는 지역 내 10개 업체가 참가해 사과, 고구마, 오미자, 더덕, 버섯 등의 품목을 시중가보다 최대 20%~30% 저렴하게 특별 판매된다.

석미경 농정과장은 “비대면 직거래 장터를 통해 시민들은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구매하게 될 것”이라며 “이상기후 및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우리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다양한 농업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충주시 농정과 유통팀(850-57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