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대전시 교육청은 지난 6일 대전교육청 701호 회의실에서 현재 전개되고 있는 대전 학교예술교육 내실화와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1 예술교과 저경력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은 지난 6일 대전교육청 701호 회의실에서 현재 전개되고 있는 대전 학교예술교육 내실화와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1 예술교과 저경력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연수는 대전 학교예술교육의 미래인 중등 음악과 미술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우수 수업과 대전 지역 예술기관의 활동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미래 대전 학교예술교육 발전의 토대를 견고히 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교육청의 학교예술교육 정책 방향 안내를 시작으로 곽영진 고암미술 문화재단 학예연구사가 이응노 학교예술교육 현황과 이응노 컨텐츠를 활용한 교육청 연계사업을 소개했고, 한희준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 교육팀장은 기관 소개와 예술 더하기와 학생문화예술관람비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대전 도안고 박민경 음악교과 교사는 ‘창의예술융합 수업-음악으로 나를 표현하기’라는 주제로 창의융합 프로젝트형 수업사례를 소개했고, 대전여중 한송이 교사는 ‘삶은 예술’을 주제로 예술 교과가 인생에 미치는 영향력을 수업사계(授業四季)로 비유하여 제시했다.

오석진 대전교육청 교육국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을 수 없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예술교과 교사로서 자신감과 전문성을 배양하여 예술을 즐기고 예술로 행복한 학생 육성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