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통학버스의 안전운행과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노력

【홍성=코리아플러스방송】 김미영 기자 =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6일 금당초등학교에서 교육장 및 간부공무원, 금당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통학차량 동승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홍성=코리아플러스방송】 김미영 기자 =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6일 금당초등학교에서 교육장 및 간부공무원, 금당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통학차량 동승점검을 실시했다.

2021년도 홍성교육지원청 통학차량 운영계획에 따라 실시된 하반기 점검에서는 △통학차량 운전자 및 동승자의 안전수칙 준수여부 △ 차량 내 안전확인장치 정상작동여부 △통학버스 노선 안전사항 등을 확인하였고,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차량 내 주기적인 소독현황 △방역물품 구비 현황 등도 점검했다.

차량에 직접 동승한 김성수 교육장은 “통학버스는 도로위를 달리는 또하나의 교실로써 학생 안전관리와 지도에 항상 세심한 주의를 기해야 한다”며, “통학차량 관계자들의 빈틈없는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이번 동승점검이 8일까지 두 차례(서부초, 은하초) 더 진행되며, 이후에도 군내학교를 운행 중인 전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운행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