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와이케이스틸 '당진시민 우선채용 협약' 체결
당진시-와이케이스틸 '당진시민 우선채용 협약' 체결
  • 조용인 기자(yongin731256@gmail.com)
  • 승인 2021.10.14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직원 채용 시 당진시민 가산점 부여 등 적극 협력 약속
【당진=코리아플러스】 홍재표 조용인 기자 = 충남 당진시와 와이케이스틸이 지난 13일 시청 목민홀에서 당진시민 우선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당진시)

【당진=코리아플러스】 홍재표 조용인 기자 = 충남 당진시와 와이케이스틸이 지난 13일 시청 목민홀에서 당진시민 우선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기업별 맞춤형 인재양성과 지역인재를 채용하는 우수기업 지원에 적극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협약 체결 이후 신규직원 채용 시 지역인재 우선 채용 확대를 위해 당진시민 및 자녀에게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으로,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미스매칭 해소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참석한 김홍장 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인재 발굴과 육성, 채용에 이르는 과정에 지역과 기업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케이스틸은 연간 철강 118만 톤을 생산하는 국내 5위 철강회사로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로 본사 이전을 위해 2023년까지 총 1933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