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22일 비대면 축제, 최대 30% 할인판매

【당진=코리아플러스】 조용인 기자 = 충남 당진시 ‘해나루 황토고구마축제’가 15일부터 22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당진=코리아플러스】 조용인 기자 = 충남 당진시 ‘해나루 황토고구마축제’가 15일부터 22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행사 개최를 최종 결정했으며, 공식 홈페이지(http://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com/)와 라이브커머스, 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축제 첫날인 15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진행되는 해나루 황토고구마축제에는 개그우먼 안소미와 오수지가 황토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 노오븐 피자, 샐러드, 고구마 치즈퐁듀 등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요리를 소개하며, 고구마를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놓친 관광객을 위해 축제 기간에는 온라인 축제홈페이지(http://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com/)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황토고구마를 구매할 수 있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쉽게도 비대면으로만 진행하게 됐지만,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특히 맛이 좋은 황토고구마의 매력을 축제를 통해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 판매되는 고구마는 고대농협 황토고구마 공선출하회 회원들이 무병묘를 이용해 생산한 것으로 올 8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유통센터에서 세척·선별을 거쳐 품질이 균일한 게 큰 특징으로 꼽히며, 고대황토고구마 공동출하회는 고품질 농산물의 상징인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