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웰라이프, 3000만 원 상당 후원…3개월간 목표 달성자 추첨 지급

【내포=코리아플러스】 김은화 기자 = 충남도는 건강식품기업 ‘대상 웰라이프’로부터 총 3000만 원 상당의 건강식품을 후원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후원받는 건강식품은 걷쥬 앱 가입자 중 도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인 ‘어르신 건강 걷기 챌린지’를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어르신 건강 걷기 챌린지는 도와 도체육회가 함께 추진하며,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3개월간 열흘 간격으로 진행한다.

챌린지 목표걸음 수는 10일간 7만 보이며, 달성자 중 300명을 추첨해 1인당 1만 원 상당의 건강식품을 지원한다.

도는 현재 이번 챌린지 외에도 생애주기별 체육활동 지원 및 건강수명 증진을 위한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건강 인센티브 제도를 진행 중이다.

건강 인센티브 제도는 걷쥬 앱을 통해 매달 20만 보 이상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도내에서 생산된 쌀, 김, 한과 등 지역 농산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도 관계자는 기업의 뜻깊은 후원 활동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건강수명과 평균수명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충남형 스포츠정책 발굴·추진 및 걷쥬 앱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걷쥬 앱은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 등 앱 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아 가입한 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