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이 희망하는 정부공모사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충북=코리아플러스방송】 정대호 기자 = 충북도는 매년 증가하는 정부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참여기업과 전문컨설팅 업체를 모집해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정부공모사업을 신청하기 전에 희망하는 분야에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률을 높여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국비 확보를 지원하고, 정부정책 방향 즉 탄소중립, 기업 ESG경영 등 신산업에 대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유통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 및 지식기반서비스 산업에 속하는 업종이다.

모집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선정된 기업은 사전조사, 기획 및 평가(PPT작성)지원, 재도전 지원까지 전문가 매칭을 통해 전 과정에 대해 지원받는다.

이와 연계해 매주 정부공모사업 동향을 도내 기업대상 이메일링과 ‘충청북도비즈알리미’카카오톡 채널 알림톡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 상단 검색에서‘충청북도비즈알리미’를 입력하고 검색해 채널추가하면 매주 문자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그 외 매년 반복되는 차년도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기획지원, 신규 공모사업에 대한 제안서 작성 등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누리집(www.cba.ne.kr) 에 게시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충청북도기업진흥원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cj3y12@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경제기업과(☎043-220-3242) 또는 충청북도기업진흥원(☎043-230-97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강성환 경제기업과장은 “중소기업에서는 인력 및 재정부족으로 준비과정이나 신청절차 등 공모사업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다.”라며, “도내 많은 중소기업이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기업성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