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교육 콘텐츠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등 시너지 효과 기대

 

【서울=코리아프러스】 진명현 기자 = (주)인벤티스(대표 오훈택)는 (주)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비스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5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초등학교 알림장 ‘하이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 협력, 정부의 정책 과제 사업에 대한 공동 수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기술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교육 플랫폼 분야의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벤티스는 비대면 다중접속 원격 서비스를 위한 S/W 개발 확충에 힘써, 언택트 해외 서비스 확장에 역량을 집중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으로부터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인벤티스 오훈택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여파에 따른 피할 수 없는 교육업계의 위기에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검증된 교육 플랫폼과 인벤티스의 IT 기반 미래 서비스 창출 역량이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면 글로벌 디지털 교육 시장에서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고 말했다.

(주)인벤티스는 지난 2014년부터 자동차 IT 솔루션 개발과 운영을 기반으로 설립되어 전세계 20개국, 2000 여개 이상 딜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Global ICT Venture 기업으로서 이와 같은 실적과 역량을 바탕으로 IoT 기반 융합 서비스 및 차세대 VR/AR 실감형 콘텐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