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장애공감 서포터즈, 온라인 넘어 시민 속으로!
대구시 장애공감 서포터즈, 온라인 넘어 시민 속으로!
  • 박형원 기자(jbg-3@hanmail.net)
  • 승인 2021.11.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장애공감 서포터즈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개최
지난 27일 오후 1시, 중앙로 분수대 광장에서 다채롭게 열려
제3기 장애공감서포터즈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제3기 장애공감서포터즈-장애인식개선 캠페인(사진=대구시)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시 장애공감 서포터즈가 지난 27일(토) 오후 1시부터 중앙로 분수대 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했다.

‘다름이 힘이 되는 우리, 차이를 존중하는 대구’라는 슬로건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제3기 대구장애공감서포터즈들이 중심이 돼 장애로 인한 차이를 다양성으로 존중하는 시민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참여하는 시민들은 장애공감 서포터즈들이 나누어 준 배리어 프리 지도의 무장애 점포를 방문해 누구나 접근가능한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며 이를 SNS에 공유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됐다.

또 장애공감 부스에는 점자촉각 단어 카드 만들기, 수어를 표현한 도장으로 문장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딱지치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기면서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이번 캠페인은 대구장애공감서포터즈, 대구장애인권익옹호기관 등 50여 명이 참여하며, 장애공감 부스운영, 도달쑤와 함께하는 포토존 운영, 가두캠페인, 장애인학대 예방 홍보물 배부 등으로 진행했다.

박재홍 대구시 복지국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이 모처럼 대구의 중심인 중앙로에서 열리는 만큼 장애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