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72개소 1주일 휴관, 초등학교.유치원 등 비대면 수업 전환
사회복지시설 특별방역 점검 착수, 사업장 등도 사적모임 자제 권고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완주군 김성명 부군수는 코로나19 관련 중대본 영상회의 참석 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발생과 관련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있다. (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지역 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실내외 공공체육시설을 당분간 전면 폐쇄하고 봉동읍 경로당도 당분간 휴관하는 등 선제적이고 강력한 대응에 나섰다.

완주군 김성명 부군수는 지난 13일 코로나19 관련 중대본 영상회의 참석 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발생과 관련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김 부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난달 25일 이란에서 입국한 외국인 유학생 A씨가 이달 10일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로 판명된 이후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언제 추가 발생할지 모르는 위중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각 부서마다 현장방문을 통해 확산 저지를 위한 대책을 꼼꼼히 세워 적극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오는 19일까지 실내외 공공체육시설을 전면 폐쇄하고, 봉동읍 72개소 경로당에 대해서도 오는 19일까지 1주일 동안 휴관 조치하는 등 선제적이고 강력한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완주군은 또 봉동읍 둔산리 지역의 당구장업과 골프연습장업 등 100여 개 민간 실내체육시설에 대해서는 특별점검을 강화했으며, 종합복지관과 LH삼봉사회복지관의 각종 프로그램을 조기에 폐강하고,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5개소, 장애인주간 보호센터 등도 휴관을 결정했다.

장애인과 노인 등을 위한 복지생활시설 27개소에 대해서도 외출과 외박, 면회 금지 등 외부인 접촉을 최소화해 줄 것을 권고하고 나섰으며, 자원봉사자대회 등 일부 행사는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이날부터 사회복지시설의 특별방역 점검에 착수, 외부인 출입금지를 원칙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지속 운영에 대한 점검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봉동읍 초등학교 5개소와 유치원 9개소 등은 지난 12일 학부모 투표 실시에 따라 오는 17일까지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학원연합회 역시 오는 15일까지 봉동읍에 있는 학원과 교습소의 휴원을 권고하는 등 오미크론 변이 확산 차단에 적극 나서고 있다.

완주군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빠른 점을 감안해 봉동읍의 노래연습장과 PC방, 오락실 등 16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직원들이 직접 일제출장에 나서 특별방역수칙 준수 여부와 방역패스 의무적용 등을 점검하고 홍보하는 등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종교시설에 대해서도 비대면 종교 활동을 적극 권고하고 나섰다.

이밖에 봉동읍에 있는 완주산단의 입주 기업체 340개와 직업소개소 35개소 등 375개소에 대해서도 13일부터 17일까지 사업장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유증상자의 코로나19 검사를 독려하며 불필요한 행사와 사적모임 자제를 권고하는 등 지속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