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김현미 前국토부장관이 장수군을 방문해 군 주요사업장을 방문했다. (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김현미 前국토부장관이 장수군을 방문해 군 주요사업장을 방문하고 주요사업 설명 등에 대해 청취하며 현안을 살폈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김 전 장관은 장수군청을 방문해 장영수 장수군수, 김용문 장수군의회 의장과의 면담을 가지며 “장수군은 영호남의 중심에 위치한 지역으로 풍부한 자원을 가진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이라며 “국토부장관 시절부터 장수군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눈여겨 봤다”고 밝혔다.

김 전 장관의 장수군 방문은 이번이 처음으로 김 전 장관이 2017년도 국토부장관으로 재직하던 당시 장수군은 주요현안사업이었던 장수~천천 하이패스IC 건립을 추진했으며, 군민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국토청과 협조해 회전교차로 설치를 진행했다.

또한 김 전 장관은 지난 6월 장수군이 경유역으로 포함된 제4차 국도철도망구축계획이 국가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힘쓰기도 했다.

이날 김 전 장관은 가야홍보관, 친환경미생물지원센터, 스마트 융복합타운 등을 돌며 장수군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현안을 확인했다.

김 전 장관은 “장수군에 직접 와서 사업장을 돌아보니 장수군이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다”며 “교통, 문화 등 잘 닦아놓은 기반을 바탕으로 장수군이 한 걸음 더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먼 장수까지 직접 찾아와 군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신 김 전 장관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수군 발전을 위해 교통, 시설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