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15일 장수 사과를 비롯한 오미자, 한우 등 장수 농·특산물의 판로기반 마련을 위해 (주)한경기획, (주)족발야시장과 동반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15일 장수 사과를 비롯한 오미자, 한우 등 장수 농·특산물의 판로기반 마련을 위해 (주)한경기획, (주)족발야시장과 동반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비비큐와 메가커피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것으로 협약을 통해 장수군은 사과, 오미자 등 농특산물을 대량으로 유통할 수 있는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하게 됐다.

협약은 장수군과 프리미엄 기업들 간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을 바탕으로 농산물에 대한 판촉 및 홍보는 물론 신제품 개발 협력 등의 내용을 주로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경기획의 대표적인 브랜드이자 프리미엄 떡볶이 전문점으로 알려진 ‘청년다방’에서는 장수사과 고추장을 이용한 떡볶이 소스와 떡볶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수 과일 음료를 개발해 전국 450개 매장과 해외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족발야시장에서는 한우와 돼지고기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지 않는 비선호 부위를 활용한 떡갈비, 편육 그리고 장수사과와 오미자를 가미한 에이드 등 신메뉴를 개발해 매장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도 만들어 최신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군은 앞으로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장수 농특산물을 소재로 이용할 대량소비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기업과 함께하는 새로운 접근방식의 농특산물 판로개척 및 지역 브랜드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협약은 기업과 장수군 농민들이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길을 마련하기 위해 협력한 결과”라며 “사과, 오미자 등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장수군의 농특산물이 많은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기업과 상생하는 전략적인 마케팅을 계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