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코리아플러스] 제갈운용 기자 = 완도해경이 컨테이너선 주위를 수색하고 있다.
[전남=코리아플러스] 제갈운용 기자 = 완도해경이 컨테이너선 주위를 수색하고 있는 모습.
[전남=코리아플러스] 제갈운용 기자 = 완도해경이 충돌로 가라앉은 어선의 승선원들을 구조하고 있는 모습.
[전남=코리아플러스] 제갈운용 기자 = 완도해경이 충돌로 가라앉은 어선의 승선원들을 구조하고 있는 모습.

[전남=코리아플러스] 제갈운용 기자 = 완도 해양경찰서는 완도 여서도 동쪽 해상에서 어선과 화물선이 충돌해 구조에 나섰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14일 새벽 3시 50분경 여수연안VTS로부터 완도 여서도 동쪽 해상에서 어선 A호(부산선적, 129톤, 대형선망, 승선원 27명)와 화물선(7,589톤, 중국 컨테이너선)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받았다.

완도해경은 신고 접수 후 해경함정 19척, 해군 4척, 민간선박어선 2척과 항공기 3대 등 가용세력을 출동시켜 긴급 구조하고 있다.

완도해경은 현재 충돌로 가라앉은 어선A호의 승선원 27명 중 25명을 구조했고 나머지 2명은 수색 중이다.

승선원 27명 중 한국인 15명(13명 구조, 2명 실종), 외국인 12명(12명 구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