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오현정 의원은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오현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은 12월 17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인호)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다.

오현정 의원은 전반기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서울형 유급병가조례를 대표발의하여 시민의 쉴 권리 보장과 의료복지증진이라는 공을 세웠으며, 후반기에는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필수노동자의 근무환경개선 서울형 기준안을 마련하여 복지와 노동을 아우르는 이르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오의원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서울시의원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으로 옮기는 모범적인 지방의원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의정대상을 수상한 오현정 의원은 “광진구의 숙원사업이었던 군자역 에스컬레이터 설치와 광장동 인문학거리 조성사업을 임기 말까지 꼼꼼하게 챙기겠다”며, “지역문제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를 경청하되 침묵하지 않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