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코리아플러스】 장해린 기자 = 경기도와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는 ‘2021년 경기도 축산발전 워크숍 교육영상’을 네이버 TV, 라이브경기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으로 방송한다고 27일 밝혔다.

축산교육 영상은 한우, 낙농, 가금, 양돈, 동물복지축산, 양봉 등 주제별 6명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제작됐다.

먼저 김현진 서울대 박사가 ‘경쟁력 있는 한우 사양’을, 하현제 고려동물병원장이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경축순환스마트 낙농 활용’을, 김정주 건국대 명예교수가 ‘가금 관련 산업 발전 계획’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장익준 리얼팜 대표가 ‘스마트(ICT) 양돈 현황 및 발전 방향’을, 윤진현 전남대 교수가 ‘동물복지축산 개념 및 적용’을, 오백영 전(前)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이 ‘꿀벌 강군육성을 위한 기본관리’에 대해 교육을 한다.

축산교육 영상을 시청하길 희망하는 사람은 해당 온라인 플랫폼에서 ‘경기도 축산교육’을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김영수 축산정책과장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AI,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새로운 지식과 정보 습득 기회마저 없어져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도 지식 습득·교류의 장 마련은 물론, 도민과 함께하는 축산업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