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한국철도공사 방문 물금역 KTX 정차 건의
양산시, 한국철도공사 방문 물금역 KTX 정차 건의
  • 주예진 기자(27yezin@naver.com)
  • 승인 2021.12.27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장, 한국철도공사 사장과 면담 자리 가져
【양산=코리아플러스】 주예진 기자 = 경남 양산시장은 지난 23일 물금역 KTX 정차를 적극 건의했다.

【양산=코리아플러스】 주예진 기자 = 경남 양산시장은 지난 23일 물금역 KTX 정차를 적극 건의했다.

나희승 한국철도공사 사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물금역 KTX 정차 타당성 조사용역 중간 결과를 설명하면서 물금역 KTX 정차에 따른 이용수요를 감안하여 경제성 분석 결과 타당성이 확보됨을 강조하고 이용 수요가 충분히 있는 물금역에 KTX 정차 당위성을 건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일정은 지난 14일 KTX 정차관련 정책적 결정을 담당하는 국토교통부 철도국장 면담에 이어 고속열차 운영 계획을 직접 수립하는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하여 물금역 KTX 정차 추진은 36만 양산시민의 숙원임을 다시 한 번 더 강조하고 KTX 정차를 건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 한국철도공사가 국민 모두를 위한 보편적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철도가 대한민국의 내일을 열어 가듯이 물금역 KTX 정차로 부산ㆍ울산ㆍ경남 메가시티(특화도시) 교통중심도시인 양산시가 희망찬 내일을 열어 갈 수 있도록 한국철도공사에 협조를 요청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양산시는 부산‧울산ㆍ경남 3개 시·도 경계와 모두 맞닿아 있는 자치단체로서의 입지적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사통팔달 교통물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향후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동남권순환 광역철도와 더불어 물금역 KTX 정차 성사로 양산시가 새롭게 도약해 나아갈 것”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