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국회 이명수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충남 아산시갑)은 30일 오후3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교육 이대로 좋은가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국회 이명수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충남 아산시갑)은 30일 오후3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교육 이대로 좋은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명수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포럼 동심동행(회장 정찬모)의 주관으로 열렸다.

이명수 의원은 “4차 산업혁명·AI시대 등 교육도 대전환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교육 본질에 충실하자는 합의적 요소가 내포되어 있지만, 지속적으로 변화·반복되는 교육정책에 대해서 교육계 전문가들이 어떠한 자세로 우리의 미래세대를 지도해 나갈 것이냐에 대한 논의는 매우 중요하다”며 “인재 발굴 기준 재정립 및 창의·윤리를 중시하면서 우리 미래의 아이들에게 성장과 발전의 토대를 만들어야 함은 틀림없다”면서 이번 토론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대한민국의 교육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현 실태를 진단하고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통해 세계 일류국가의 세계 일류 교육이 되기 위한 심도 깊은 토론이 열릴 것”이라며, “현 사회가 예민하게 다루고 있는 주제인 성교육, 역사교육, 민주시민교육, 노동교육, 과학적 환경전환교육, 교육자의 자세 등에 대해서 격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명수 의원은 “한 나라의 교육의 질과 교육 기관의 위상은 그 국가의 경쟁력과 비례한다. 차기 정부의 교육 정책이 어떻게 전개될지가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하며, “흔히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한다. 앞으로도 당장 눈앞에 보이는 변화나 결과보다 100년을 내다보는 대한민국의 교육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한 확신을 보여줬다.

이 날 토론회는 정찬성 前 한서대학교 대학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이명수 의원의 개회사와 정찬모 회장(포럼 동심동행)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홍후조 교수(고려대학교 교육학과)의 대한민국 교육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 김덕균 교수(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의영 교수(백석문화대학교), 차종목 효심리학 박사(대전정신요양원장), 최태호 교수(중부대학교)의 지정토론 그리고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이명수 의원은 영웅은 우리 곁에 있다는 믿음과 신뢰의 우리 안의 영웅을 찾아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명수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충남 아산시갑)은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4층에서 에세이집 우리 안의 영웅을 찾아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명수 의원은 “지금 이 시간에도 나라 곳곳에는 숨은 영웅들의 헌신적인 희생이 살아 숨 쉬고 있기 때문에 현재 우리 삶은 안전하고 풍요로운 것이다. 이에 우리가 기억하며 본받고 보은해야 할 우리 곁의 숨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며 “영웅은 우리 곁에 있다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작지만 소중한 영웅으로 삶과 꿈을 가꾸어가길 희망한다”면서 이번 저서를 출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끝으로 이명수 의원은 “열 번째 에세이집 교정을 보면서 정치인으로 살아온 지난 13년을 되돌아보니, 자랑보다는 부끄러움과 참회가 앞섰다”며, “그 누구보다 우리 곁에 숨은 영웅 분들의 희생과 노고에 정당한 보상과 값진 예우로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결같은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며 이번 출판기념회의 소회를 밝혔다.

이번에 출간하는 우리 안의 영웅을 찾아서는 이명수 의원의 열 번째 저서로, 제1부 “우리 안의 영웅을 찾아서”에는 청년 세대가 원하는 영웅을 찾아서 숨은 영웅들을 되살리는 분들의 이야기와 깨우침을 적었으며, 제2부 “87레짐을 넘어 포스트코로나와 플랫폼 시대로”에서는 포스트코로나와 플랫폼 사회를 향하여 우리의 정책과제들을 반성하고 성찰하면서 혁신방안을 향한 고민들이 수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