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나용길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원장은 12월 31일 도담홀 대강당에서 2021년도 종무식을 개최하고 지난 1년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세종충남대학교병원)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나용길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원장은 지난 해 12월 31일 도담홀 대강당에서 2021년도 종무식을 개최하고 지난 1년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용길 원장은 송년사에서 “개원 1년여 만에 보건복지부 3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며,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사명감을 다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는 등 명실공히 환자 안전과 의료 질 분야에서 지역 의료계를 선도하는 종합병원임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마트병동 플랫폼 구축사업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의료 현장의 아이디어 융합을 촉진해 병원 중심의 R&BD(사업화 연계 기술개발) 선도와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성과를 얻었다”며, “정보기술과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변화의 중심에서 구성원들의 혁신적인 도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종무식에서는 2021년도 하반기 포상도 진행됐고, 성형외과 경현우 교수 등 11명이 우수직원 표창과 사무국 물류자산과 등 5개 부서가 우수 부서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종무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에 따라 주요 보직자 등 최소 인원만 행사에 참석하고 의료진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유튜브로 실시간 전달되는 영상을 통해 온라인 참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