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교육 및 대행을 담당하는 ‘라이커스쿨’ 런칭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여경환 기자 = 영상제작 전문기업 리스톤즈(대표 이현석)가 최근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은 라이브 커머스 분야에 진출하며, 새로운 브랜드 ‘라이커스쿨’을 론칭 했다고 밝혔다.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여경환 기자 = 영상제작 전문기업 리스톤즈(대표 이현석)가 최근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은 라이브 커머스 분야에 진출하며, 새로운 브랜드 ‘라이커스쿨’을 론칭 했다고 밝혔다.

리스톤즈(www.leestones.com)는 종합 영상 제작 회사로, 공공기관, 대기업 등의 광고 영상은 물론 메이킹필름, 바이럴 영상. 3D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해왔다. 특히 포털 사이트 내 지식에 들어가는 신체 증상, 질환 관련된 모션그래픽 등의 영상을 전부 담당할 정도로 역량이 뛰어나, 업계에서 주목받아왔다. 이러한 리스톤즈가 그동안 쌓은 영상 제작의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라이브 커머스 분야 진출하여, 사업 확장을 통한 수익 모델을 다변화하고 있다. 

‘라이커스쿨’은 라이브 커머스 교육 및 대행 브랜드로, 라이브 커머스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에게 직접 교육하여 방송을 하면서 매출까지 일으키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특히 방송 세팅부터 용어 설명, 실무 이론 등 모든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초보 소상공인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했다.여타 교육 기관과 큰 차이는 판매할 제품이 없는 수강생들에게 판매 상품지원과 수강생 본인의 제품에 대해 마케팅을 지원해준다는 점이다.

‘라이커스쿨’은 네이버 라이브 쇼핑뿐만 아니라 빗썸라이브와 MOU 업무협약을 맺고, 그립에서는 팔로워가 1300명이 넘을 정도로 런칭과 동시에 성장 속도가 가파르다. 또한 2022년,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제품을 직접 런칭하여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아직은 부족한 반려동물 제품분야에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도 라이브커머스 방송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며, 후기 등을 통해 입소문이 번지는 중인데 옷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수강생 A씨는 “코로나로 인해 고객 숫자가 급감하여 온라인 판매를 알아보던 중, 라이커스쿨을 알게 됐다”며,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확신이 생겼고, 실제로 제품이 판매되니 희망이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리스톤즈 관계자는 “언택트 경제가 확대되면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라이브 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영상에서의 경쟁력이 있는 만큼, 교육을 들으면 제품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라이브 커머스 교육자료와 상담은 네이버 라이커스쿨 카페 (https://cafe.naver.com/freemaina) 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