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업정보 전달, 보건의료 수요 충족
1만2천여 전 세대에게 배부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각종 예방접종, 건강검진 정보수록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보건의료원이 2022년 추진하는 각종 의료 및 건강소식과 정보를 담은 ‘무주군보건의료원에서는 무엇을 할까요?’ 책자를 발간 (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보건의료원이 2022년 추진하는 각종 의료 및 건강소식과 정보를 담은 ‘무주군보건의료원에서는 무엇을 할까요?’ 책자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책자는 46쪽 양장본으로 발간됐으며,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한 정신건강복지센터, 예방접종, 어르신 건강증진, 감염병관리, 무료결핵검사, 장애인 지원, 국가검진과 모자보건 등 분야별로 상세하게 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에 군민들은 이 책자를 통해 건강 및 의료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100세 시대를 맞는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여 군민들의 관심도가 높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사를 비롯한 치매환자 등록, 치매교육, 치매 가족교실운영,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치매에 관련된 궁금증을 책을 통해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무료 우울증선별검사를 비롯해 정신질환 및 자살위험군 등록, 치료비 지원 등이 안내돼 있으며, 예방접종 부분에선 만12세 이하 대상 결핵, B형 간염 접종 등을 알 수 있도록 편찬했다.

이밖에 어르신건강증진 분야에서는 노인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및 고혈압 및 당뇨병 합병증 안저검사, 노인의치 지원과 실명예방, 수술지원 등을 담았다.

그리고 모자보건은 산후건강관리 지원과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출산육아용품 무료 대여, 출산장려금 및 양육비 신청에 관련된 내용이 실려 있어 임산부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장에는 관내 노인복지시설과 장기요양기관을 수록해 노년 요양에 관련된 정보로 가족과 어르신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행정과 치매안심팀 박인자 팀장은 “무주군보건의료원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의료 건강 사업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해 군민 건강에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라며 “군민들에게 의료와 건강의 이해도를 높이고 보건의료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