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수 군수 “탄탄히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해 될 것”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시무식을 갖고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 (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지난 3일 2022년 군정 출발을 알리는 시무식을 갖고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

군민회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 시무식에서 장영수 군수는 “지난 민선7기 기간 동안 장수군은 경제·문화·농업 등 전 분야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며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는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꽃을 피우는 근고지영(根固枝榮)의 해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장 군수는 ▲군민들이 찾아오는 소통이 아닌 군에서 직접 찾아가는 소통 ▲장수 2덕 3절 5의 역사 바로 세우기 ▲5·4·8 정책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유통구조 개척 ▲2050 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춘 탄소기업 유치 ▲미래 한우 산업 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등을 주요 역점 사업으로 내세웠다.

이어 “장수군은 지역 내 산림이 75%를 차지하고 있고, 장안산, 팔공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지역으로 앞으로 산림을 활용한 탄소기업 유치, 목재 산업 활성화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