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코리아프러스】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국방수도 계룡시는 지난 6일 임인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보건소를 찾는 금연 결심자들의 발길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금연 관련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홍보에 나섰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연중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 시 금연교육과 호기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현상 대처 방법 상담, 금연 강화 물품 지원 등 대상자가 금연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금연을 망설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금연클리닉 상담이벤트를 진행하고 방문 상담을 진행한 모든 시민들에게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시민들이 금연에 대한 관심을 갖고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금연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보건소에 방문하여 금연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금연클리닉 뿐만 아니라 흡연예방교육과 찾아가는 이동금연상담소 운영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금연에 참여해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계룡시가 될 수 있도록 금연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연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보건소(☎042-840-35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