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취업률 95.4% 달성
충북반도체고등학교, 취업률 95.4% 달성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1.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충북 반도체고등학교는 코로나19 임에도 취업률 95.4%를 달성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음성=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충북 반도체고등학교는 코로나19 임에도 취업률 95.4%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한화솔루션, 세메스 등 28개 반도체 관련 기업에 취업함으로써 95.4%라는 높은 취업률을 이어가고, 충북 반도체고등학교는 우수 기업들과 산학협약을 꾸준히 체결하여 기업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안정된 취업처를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영-마이스터 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외국어와 전공, 직업의식, 정보화, 직업기초 능력을 학년별로 제시하고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반도체제조과와 반도체장비과, 반도체케미컬과로 세분화하고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실제 반도체 제조 현장과 같은 클린룸과 제조공정별 장비 등을 구축하여 최적화된 실무교육으로 기업의 학생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기술대학교와 연계한 반도체 공정 이론과 실습강좌 진행와 기업과 연계한 장비교육, 지역 학교 간 공동 교육과정 등으로 지역사회와 산업체로 교육의 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병호 교장은 “청년들의 취업 한파 속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명품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과 학교 구성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졸업과 동시에 반도체 기술명장의 꿈과 비전을 품은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충북 반도체고등학교는 첨단화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으로 학교시설을 개선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인성과 창의성,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숙사를 증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