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경 제28대 한국체육학회장 당선자(좌), 이치현 K항노화연구소 운영위원장(우)

【대전=코리아프러스】 성열우 기자= 제28대 한국체육학회장 이한경 당선자(용인대 교수. 이학박사)가 지난 13일 오후 K-항노화연구소를 방문 했다.

이 당선자는 "WHO의 건강한 노화 10년 프로그램을  시민운동으로  추진하고,  유병기간을 줄여  건강수명을 증진코자 출범한  케이 항노화연구소의  창립에 따른 축하와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에 오 소장은 "제28대 한국체육학회장으로 당선되심을 정중하게 축하드리고  본연구소 방문을 환영한다" 말했다.

연구 활동 방향을 설명한  이치현 운영위원장은" 우리 연구소는 고령화 시대에 적절한 운동, 건강한먹거리, 스트레스관리등 생활개선을 통한 항노화를 추진하고 이와 함께 항노화 산업방향등을 연구하여 정부나 지방정부의 정책으로 내는 데 목적을 두고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항노화 건강활동가 10만 육성과 전국 시군구 및 읍면단위까지  장수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항노화 건강관리센터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구소  방문에 함께 동행한 김의환(용인대학교 명예교수) 박사를 케이 항노화 연구소 고문으로 위촉하고 선진 연구 동향 및 방향에 대해 조언을 받기로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