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사진=포토뉴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교육청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다누리 교육지원단 22명을 대상으로 다누리 교육지원단 역량 강화 직무연수(심화과정)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누리 교육지원단은 다문화교육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초·중 교원으로 다문화교육 지원 정책이 학교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다문화교육 정책학교를 컨설팅하고, 현장의 의견 수렴과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등 다문화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김재우 공존플랜 강사가 다문화학생 지원 프로그램 개발 전략과 컨설팅을 오성배 동아대학교 강사가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운영 계획 수립 방법과 다문화 이해교육자료 기획과 컨설팅을 오정숙 대구대학교 강사가 다문화 진로탄력성 프로그램의 실제·적용·컨설팅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또 다누리 교육지원단이 다문화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보고, 분임별로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운영계획서 작성과 컨설팅해보는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강의 실습으로 학교의 다문화 교육 지원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시간으로 보인다.

연수에 참여한 류경아 대전전민초등학교 교사는 “다문화교육지원단 활동을 하면서 부족함을 많이 느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컨설팅 방법과 다문화 이해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략 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