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신년교례회 .. '환경기자단'전국화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신년교례회 .. '환경기자단'전국화
  • 손상근 기자(ssg1213@hanmail.net)
  • 승인 2022.01.21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김병돈 김용휘 손상근 기자 = 20일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는 계룡 스파텔 10층에서 2022년 시무식을 갖고 출범한 환경기자단을 전국화 하기로 했다. 안종호 중앙회 충청지회장이 성열우 대전지회장과 손상근 아산지회장에게 명함을 전달 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김병돈 코리아프러스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김병돈 김용휘 기자 = 20일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는 계룡 스파텔 10층에서 2022년 시무식을 갖고 출범한 환경기자단을 전국화 하기로 했다. 명한영 이사장이 성열우 대전지회장에게 신분증을 전달하고 있다. / 손성근 코리아플러스방송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김병돈 김용휘 손상근 기자 = 20일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는 계룡 스파텔 10층에서 2022년 시무식을 갖고 출범한 환경기자단을 전국화 하기로 했다. 정기일 중앙회장이 손성근 지회장에게 신분증을 전달  하고 있다. / 김용휘 코리아프러스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김병돈 김용휘 손상근 기자 = 20일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는 계룡 스파텔 10층에서 2022년 시무식을 갖고 출범한 환경기자단을 전국화 하기로 했다. 전종필 전국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병돈 코리아프러스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김병돈 김용휘 손상근 기자 = 비영리 단체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는 지난 20일 계룡 스파텔 10층에서 2022년 시무식을 갖고 출범한 환경기자단을 전국화 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중앙회는 지난 10일 세종시에 위치한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본사 사무실에서 2022년 중앙회 시무식을 가졌다.

이 날 시무식에서는 전국지회(회장 김창종, 전종필) 성열우 대전지회 회장과 손상근 아산지회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어 김창종 전종필 전국지회 회장은 김병돈 사무처장, 손성근ㆍ김용휘 전국지회 사무국장을 각각 선임했다.

명한영 비영리 단체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이사장은 "장영래 대표, 김창종 감사와 함께 정기일 중앙회장, 안정호 중앙회 충청지회장, 이혁기 중앙회 호남지회장이 함께해 반갑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해 고생한 김창종ㆍ전종필 전국지회 회장에게 감사 드린다"며 "올해 자리에 함께한 김인찬 경기지회장, 정영대 전북지회장, 김정숙 세종지회장, 손상근 아산지회장, 성열우 대전지회장, 김성식 대전 유성구지회장의 전국지회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경환 수도권지회장의 축하 화환을 감사드린다"며 "자리에 함께하지 못한 중앙회와 전국지회 회장과 임원,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성악가인 코리아플러스방송의 긴지현 기자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의 협조를 당부했다.

성열우 대전지회장은 "대전지역의 5개 지회를 구성해 오는 3월 환경기자단 출범을 위한 정책토론회와 출범식을 진행토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는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와 대전센터 2층 컴퓨터실에서 법동중학교와 대전여자고등학교 청소년 기자단 학생들에게 환경기자단 2022년 1기 교육을 위한  '땅사랑 물사랑' 강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