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이진구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4일 청내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 고취와 건전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설 명절과 인사발령 시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실천 다짐 대회와 교육장 청렴 특강을 실시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이진구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난 24일 청내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 고취와 건전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설 명절과 인사발령 시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실천 다짐 대회와 교육장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전 직원은 청렴 실천 다짐문 선서를 통해 청탁금지법 가액 범위와 상관없이 일체의 선물을 주지도 받지도 않겠다는 청정한 논산계룡교육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다짐 대회 후 이어진 교육장 청렴 특강에서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 △금품ㆍ향응 수수 근절 △사적 이해관계 남용 근절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수행 등 반부패ㆍ청렴실천을 강조했고, 설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선물 안주고 안 받기 운동을 통해 청렴의 자세를 갖추고 실천해 부정부패를 방지하고 사회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