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미래발전 제안제도 홍보 이미지. (사진=계룡시)

【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국방수도 계룡시는 지난 24일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계룡시 미래발전 시민제안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안제도는 시민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시민이 주인되는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이를 통한 행정 업무의 혁신 촉진과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며, 시는 제안제도를 통해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함과 동시에 시민과의 소통의 기회 역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안분야는 △지역균형 뉴딜과 생활 SOC 분야 △코로나19 대응 △4차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도시 정책 △안전한 도시 건설 △국방수도 완성 등 7개 분야이며,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총 15명을 선발하고 표창과 부상금을 지급한다.

제안 신청은 시정 발전에 관심있는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의 시정제안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의 국민제안을 통해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제안제도 운영을 통해 시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라며, “계룡시 미래발전을 위한 제안제도에 시민 여러사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