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프러스】 김용휘 기자 = 대전시 동구는 지난 24일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공동체 운영을 위한 2022년 상반기 다릿돌 학습기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릿돌이 개울이나 도랑을 건널 때 디디기 위해 띄엄띄엄 놓은 돌이라는 의미인 것처럼 다릿돌 학습기부자는 개인의 재능과 학습능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봉사하는 사람을 뜻하며 추후 수강생과 수요기관 등 모집 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해당 분야 전문가와 자격증 보유자, 강의 유경험자 등이며 직업능력과 인문교양, 문화·예술, 부모·자녀, 미디어 활용, 어학, 창의·인성, 리더십, 기타 평생학습 모든 분야에 대해 모집한다.

신청은 동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 내 공지사항 다릿돌 학습기부자 모집 계획을 참고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평생학습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chjin202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습 기부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배우고 나누며 평생학습 도시 동구를 만드는 다릿돌이 될 것이다”라며, “뜻 있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학습기부자에게는 평생학급과 프로그램 수강료 감면,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