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대덕구의회 김홍태 부의장을 비롯해 김수연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오동환 윤리특별위원장은 태양광 발전 시설을 반대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덕구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대덕구의회는 지난 26일 제261회 제5차 본회의에서는 경제도시위원회에서 보류된 태양광 발전 시설 동의안 등이 직권상정 되지 못했다고 밝혔다.

김홍태 대덕구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김수연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오동환 윤리특별위원장 등 야당 의원은 지난 19일 성명서를 내고 박정현 구청장의 사죄와 김태성 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의사 일정 보이콧에 나섰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덕구청장이 의회를 거수기로 만들고, 의장은 상임위를 무시하고 의회 독재를 일삼고 있다는 점을 들어 강력히 비판했다.

지난 해 12월 21일 제26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 파행과 예결위원회 의결도 하지 않은 2022년도 본예산을 의장이 직권상정을 통해 여당 의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선심성 정책이라고 비판을 받아 온 어린이 용돈 수당 등을 포함한 예산안을 원안가결 통과시켰다.

지난 18일 개회된 제261회 임시회에서는 주민 반대여론으로 지난 해 12월 보류됐던 계족산 태양광 발전 시설 동의안을 임시회 중 다수의석으로 밀어붙이려했다고 전했다.

김수연 의원(국민의힘)은 “대전8경 가운데 하나인 계족산 4부 능선에 태양광발전소 설치는 자연경관을 훼손할 뿐 아니라 환경파괴 요소도 적지 않다”며, “자체 여론조사에서도 반대여론이 50%에 육박하는 계족산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시도는 당장 철회돼야 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야당 의원들은 구청장이 임기말까지 다수당인 민주당 의원들을 거수기로 만들어 계족산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을 밀어붙인다면 의회 일정을 전면 보이콧하고 좌시하지 않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