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는 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변화에 대응하고 의료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전환을 위해 제6회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을 개최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는 지난 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변화에 대응하고 의료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전환을 위해 제6회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은 지난 해 5월부터 헬스케어 산업 변화에 면밀히 대응하기 위해 매월 1회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고경곤 대전관광공사 사장과 윤환중 대전의료사업협의회 회장이 주관하여 구내 의료기관과 바이오헬스케어기업, ICT기업 등이 25개 기관이 참여했다.

김종엽 건양대학교병원 교수는 의료데이터 관련 R&D의 문제점과 개선전략을 주제로 디지털 헬스케어가 당면한 이슈와 문제점에 대해 발표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R&D선도를 위한 의료데이터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동한 시 보건복지국장은 “다음 포럼에서는 2022년 CES에서 주목받은 구내 우수 벤쳐 혁신기업의 기술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라며, “의료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