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프러스】 오공임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원성수 국립 공주대학교 총장은 식품공학과 주관으로 지난 26일 서울 광화문 신라스테이에서 농식품 4차산업혁명 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는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을 통해 4차산업혁명 대비 농식품 융복합 pilot lab 운영사업을 진행하였고 이번 심포지엄은 본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식물 기반 식품 생산을 위한 단백질 소재화와 적용 기술을 주제로 △식육 특성 규명과 식물소재 단백 개발 기술 △ 압출성형기 활용 식물조직 단백 소재 제조 기술 △3D 프린터 활용 식물성 대체육 제조 기술 연구 △ 식물조직단백과 식물성 대체육 제품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다양한 대체육 관련 학계 연구자들과 대학원생, 식품업계 관련자들이 참여했다.

박윤제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장교수는 “이번 심포지움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농식품 분야의 4차산업혁명 기술발전에 대비하고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식품 가공·분석기기 및 관련된 기술 노하우 식품 업계와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공주대 식품공학과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식품분야의 4차산업혁명 신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산학협력의 효과적인 모델을 구축해 나갈것이라이다”고 말했다.

실제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는 이러한 활동의 결실로 최근 발표된 2020년 졸업생 취업률에서 70.0%를 기록하여 전국 4년제 대학 졸업자 취업률 평균인 65.1%를 상회하였을 뿐 아니라 식품공학 관련학과 중 충청권에서 최고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공주대 식품공학과는 지역 식품기업과 협력하에 특성화고 졸업자가 중소, 중견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특성화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 재직자특별전형 주말과정 학과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