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프러스】 김지현 기자 = 이용환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장은 최근 서울 리버사이드호텔서 개최된 2022년 제9회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 학교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 하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코리아프러스】 김지현 기자 = 이용환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장은 최근 서울 리버사이드호텔서 개최된 2022년 제9회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 학교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은 2013년 교수단체와 언론사가 제정한 시상으로 지식경영(ESG)을 선도한 경영인과 지식인으로 나눔경영, 그린경영, 윤리경영, 환경경영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고 사회발전에 공헌한 분야별 선도자 즉, 앞서나가는 리더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고 포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에 First Mover(학교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한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장 이용환은 소도시 특성상 학생이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어(중국어) 중점반, 예체능(체육, 음악, 미술) 중점반을 운영하여 다른 지역 학생들을 유치해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지역 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교과운영 선도학교와 온라인 콘텐츠 교과서 수업 선도학교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최초로 보편화 되고 있는 골프도 프로골프 강사를 통하여 수업 중에 기초부터 배울 수 있도록 실내 골프장을 마련하였고 운동장에 승마장을 조성하여 주중 승마수업과 주말 스포츠 승마동아리 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선보이고 있는 공로로 이번 학교발전부문 대상을 차지하게 됐다.

이용환 공주영명중·고 교장은 “이번 수상을 통하여 전국에 우리 학교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