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특수, 각종포함) 1학년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
중·고등학교 2월 3일(목) ~ 8일(화), 초등학교 2월 21일(월) ~ 24일(목)
온라인 신청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입학준비금 신청 가능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22학년도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하여 입학준비금 신청을 받는다.

집중신청기간은 중·고등학교 2월 3일(목) ~ 2월 8일(화), 초등학교 2월 21일(월) ~ 2월 24일(목)으로 운영하며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http://start.sen.go.kr, 2월 3일 오전9시 오픈 예정)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은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배포된 URL을 통해 접속할 수 있고, 신청 후 학교에서 대상자 확인 작업을 거쳐 중·고등학교는 2월 중에, 초등학교는 3월 중에 모바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집중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 및 학생은 집중신청기간 이후에 별도로 신청이 가능하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학부모 및 학생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입학준비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입학준비금 지원 대상은 국·공·사립 초·중·고 1학년 신입생이며 초등학교는 1인당 20만원, 중·고등학교는 1인당 3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 또는 교복으로 지급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 도입을 통해 사용자의 접근성을 제고하여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입학준비금 정책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신청 시스템을 유지·관리하여 입학준비금을 더욱 편하게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