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코리아프러스】 강국민성 장영래 기자 = 대구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이하 중진공 대구지역본부)와 함께 지역 자동차부품기업의 미래차 전환을 촉진하는 미래차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에 힘을 모은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역산업의 구조전환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33개의 지역본부 중 대구를 비롯한 10곳을 ‘구조혁신지원센터’로 지정했으며, 이번 협력은 중진공 대구지역본부의 ‘대구시 미래차 전환협의체’ 참여를 계기로 추진돼 ’30년까지 지역기업의 미래차 전환 200개 사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중진공이 구축한 구조전환 원스톱 지원 체계는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의 現수준 진단, ▲회계․노무법인 등 전문 컨설팅社의 심층 컨설팅 제공, ▲ 원스톱 패키지 지원 등으로 구성되며, 사업전환뿐 아니라 디지털전환, 노동전환 등 미래차 전환 과정에서 기업이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20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 융자를 통해 미래차 전환에 필요한 시설자금과 기업경영에 소요되는 운영자금을 지원하며, 신청 마감은 예산 소진 시까지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미래차 전환 중이거나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휴‧폐업 중인 기업, 세금 체납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www.kosmes.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통합콜센터(☏1811-3655)로 문의하면 된다.

권흥철 중진공 대구지역본부장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보유한 자금지원 기능과 아울러 창업, 수출마케팅, 인력양성 등 다양한 지원책을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등 지역 기관 간의 연계를 통해 지역기업의 미래차 전환 성장사다리 구축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협력은 ‘대구시 미래차 전환협의체’의 첫 협력사례로, 중진공 대구지역본부와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기업의 미래차 전환을 성공적으로 견인하고, 유망 자동차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대도약을 이루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