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프러스】 김병돈 장영래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14일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한상의)<br>
【서울=코리아프러스】 김병돈 장영래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14일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한상의)

 

【서울=코리아프러스】 김병돈 장영래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14일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한상의)

【서울=코리아프러스】 김병돈 장영래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14일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최태원 회장은 "먼저 바쁘신 중에도 기업인과의 소통에 나서 주신 이재명 후보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자리에 함께해주신 상의 회장단과 기업인 여러분께도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지금 지구촌 전체의 패러다임이 격변하는 ‘거대한 물결 한가운데’에 있습니다.디지털 전환 같은 기술혁명, 기후변화 문제를 비롯해서 해결을 꼭해야 하는 탄소중립 실현, 미중패권전쟁과 같은 지역 리스크가 있고 팬데믹 리스크 등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난제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선택이 국가의 미래를 좌우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희가 지혜와 지성을 발휘해서 국가발전을 위한 최선의 선택을 만들어 내고, 구성원 한사람 한사람의 자기의 행동을 국가발전의 방향으로 결집해야 보완해야 합니다. 즉, 지도자의 리더십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순간이라고 생각됩니다."라고 이번 특별강연의 의미를 부여했다.

이에 "대한상의에서는 ‘한국경제의 앞에 놓인 과제들을 어떻게 접근하고 해결할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님을 초청해서 이야기 나누고 드리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 후보님이 ‘전환적 공정성장통한 경제 도약’을 강조해 오셨다는 점에서 기업들이 관심갖는 현안들에 대해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강연 이후에는 "대한상의가 운영 중인 ‘소통플랫폼’통해서 접수된 의견들,특히, 국민과 기업의 시선에서 궁금해하고 우려하는 경제 현안들, 그리고 후보님의 견해를 듣고 싶은 분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