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가 식생활 실천으로 환경, 생태, 기후 위기 대응 나서
학교 영양・식생활교육과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인’ 연계 추진

【경기=코리아플러스】 한단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이재정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춘진는 21일 ‘미래세대 지속 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과 ESG실천 문화 확산’을 주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코리아플러스】 한단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이재정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춘진는 21일 ‘미래세대 지속 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과 ESG실천 문화 확산’을 주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교육의 ‘맞춤형 교육급식’과 ‘실천중심 영양・식생활교육’이 환경・생태・기후 위기 대응과 맞닿아 한 단계 더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리 지역에서 나고 자란 식자재를 이용해 저탄소・친환경 식단을 만들어 남김없이 소비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경기도교육청은 그동안 지속해 온 ‘학생참여 교육급식’과 여러 형태로 학교 특색과 상황에 맞춘 맞춤형 교육급식 과정에서 학생들이 급식 수요자에서 미래에 농식품 생산, 지역 식자재 유통, 건강한 소비를 담당하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융합・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경기교육은 식자재 생산부터 유통과 급식 식단까지 교육관점으로 바라보고 이해해 ‘교육급식’이라 이름붙였다”면서 “오늘 협약은 저탄소 식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지역 농산물 활용해 학생중심・현장중심으로 운영하는 교육급식 실현에 큰 변화를 만들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