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조기분양 ‘순항’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조기분양 ‘순항’
  • 이미영 기자(qnqlenql@naver.com)
  • 승인 2022.02.2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서천군이 18일 2개 기업과 총 155억원에 달하는 신규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의 조기분양 완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보령시)

【서천=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 서천군이 지난 18일 2개 기업과 총 155억원에 달하는 신규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의 조기분양 완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A사는 화장품, 음료 등의 유리용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매출 증대에 따른 생산설비 확장과 사업영역 다각화를 위해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1만 558㎡에 68억원을 투자하여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할 계획이다.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한 B사는 교량, 철도, 도로 등 사회간접자본 개발에 쓰이는 강구조물 제작 기업으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2단계 산업용지 3만 1913㎡ 부지에 87억원을 투자하여 강구조물 제작을 위한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할 계획이다.

군은 두 기업을 통해 총 66명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투자유치 활동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장항국가산단에 신성장·신산업 기업을 유치하여 서천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의 1단계 산업용지의 85%가 분양되며 분양 완료가 임박했고, 2단계 산업용지 또한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하여 2025년 준공 전에 100% 분양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