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최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스클럽 회원에 가입하고 부여군청에서 인증패 전수식을 개최했다.
부여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최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스클럽 회원에 가입하고 부여군청에서 인증패 전수식을 개최했다.

【부여=코리아플러스방송】 이규배 기자 = 부여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최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스클럽 회원에 가입하고 부여군청에서 인증패 전수식을 개최했다.

나눔리더스클럽은 나눔을 실천하며 나눔문화를 이끌어가는 기부 모임·단체로 3년 이내 1천만 원 이상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는 기부모임이다.

35개 대 9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의용소방대연합회는 그동안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와 기부활동으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아왔다. 특히 2020년 800만 원, 2021년 500만 원을 기부하며 이번 나눔리더스클럽 부여군 6호에 이름을 올렸다.

의용소방대연합회 이정교 회장은 “나보다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의용소방대 회원들이 마음을 모으다 보니 나눔리더스클럽 회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고 나눔 실천의 의지를 밝혔다.

박정현 군수는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계신 의용소방대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회원 가입을 계기로 우리 지역에 이웃을 생각하는 분위기가 확산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가입으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부여군희망나눔리더스클럽(부여군청 산하 공무원 단체), 이스코인더스트리(유),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직원, 대한불교조계종 고란사,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에 이어 부여군 나눔리더스클럽에 여섯 번째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